안녕하세요. 어떻게 도와 드릴까요?
내 카드 결제가 실패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카드 결제가 실패하는 몇 가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승인 시스템에서 거래가 거부되었습니다.
이 경우 "은행의 3D Secure 승인 시스템에서 거래가 거부되었습니다. 요금이 청구되지 않았습니다. 문제가 지속되면 다시 시도하거나 결제 방법을 변경하세요."라는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었을 것입니다.
이는 은행 또는 신용카드 제공업체가 3D Secure 인증 과정에서 결제를 거부했지만, 안타깝게도 그 이유는 알려주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계좌 잔액이 부족하거나 카드가 차단된 것은 아니지만, 자세한 내용은 은행에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은행에 문의할 때는 3D Secure를 통한 결제 승인 과정에서 카드가 거부되었다고 반드시 알려주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구매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드리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사용자 인증 실패
이 경우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었을 것입니다.
거래 거부: 인증에 실패했습니다. 요금이 청구되지 않았습니다. 문제가 지속되면 다시 시도하거나 은행에 문의하세요. 또는 결제 방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은행에서 보낸 일회용 PIN이 잘못 입력되었습니다.
- 은행에서 거래를 승인하기 위한 OTP 또는 승인 메시지를 받지 못했습니다.
- 은행에서 보낸 OTP 또는 승인 메시지가 필요한 시간 내에 입력 또는 승인되지 않았습니다.
- 카드가 3D Secure에 등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거래를 승인하기 위한 일회용 PIN 또는 승인 메시지를 받지 못한 경우 은행에 문의하여 알려주십시오. 은행이나 신용카드 제공업체에서 SMS 또는 이메일로 이 정보를 받으실 것입니다.
OTP를 잘못 입력했거나 3D Secure 페이지에 제시간에 입력하지 않은 것 같다면, 다시 결제를 시도해 보세요.
온라인 구매 시 카드를 사용한 적이 없다면 카드가 3D Secure에 등록되어 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은행에 연락하여 카드를 등록해 달라고 요청하세요. 모든 웹사이트와 회사는 온라인 결제 시 3D Secure를 사용해야 하므로, 등록은 매우 빠르고 유용합니다.
잘못된 CVV
이 경우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거래 거부: 잘못된 CVV 번호입니다. 올바른 CVV 번호로 다시 시도해 보세요. 또는 결제 방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CVV 번호는 CID/CVC 번호 또는 보안 코드라고도 합니다. Visa와 Mastercard의 경우 카드 뒷면의 마지막 세 자리 숫자입니다. American Express의 경우 CID는 카드 앞면의 카드 번호 위에 있는 작은 네 자리 숫자입니다.
이로 인해 결제가 실패하면 결제를 다시 시도하고 CVV 필드에 올바른 번호를 입력했는지 확인하기만 하면 됩니다.
잘못된 만료일
이 경우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었을 것입니다.
거래 거부됨: 만료일이 잘못되었습니다. 올바른 카드 만료일(MM/YY)로 다시 결제를 시도해 보세요. 또는 결제 방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카드 만료일은 카드 앞면에 MM/YY 형식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카드 만료일을 잘못 입력하면 결제가 거부될 수 있지만, 만료일이 이미 지난 경우에도 거부됩니다.
만료일만 잘못 입력한 경우, 결제를 다시 시도해 보세요. 카드가 만료된 것으로 확인되면 해당 카드로 결제할 수 없습니다. 결제 수단을 변경하거나 은행에 문의하여 새 카드를 발급받으세요.
기타
다음과 같은 경우에도 결제가 실패할 수 있습니다.
- 계좌에 잔액이 부족한 경우.
- 카드로 온라인 구매가 차단된 경우.
- 저희는 스웨덴에 있습니다. 해외 웹사이트에서 카드를 사용하는 경우, 스웨덴 웹사이트에서 결제한다는 사실을 은행에 알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기를 의심하고 결제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 네트워크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3D Secure는 매우 까다로울 수 있으며, 인터넷 연결 상태가 좋지 않으면 3D Secure 페이지에서 은행에 거래 승인을 위한 일회용 PIN을 보내도록 안내하지 못하거나 페이지가 전혀 로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결제를 완료하기 전에 브라우저에서 '뒤로'를 클릭했거나 Trionic 탭 또는 창을 닫았습니다. Trionic 주문 성공 페이지가 표시되어야 결제가 성공적으로 완료된 것으로 간주해야 합니다.
은행에서 자금이 예약되었다는 SMS를 받았다고 해서 반드시 결제가 성공적으로 완료된 것은 아닙니다. 이 SMS는 일반적으로 계좌에 자금이 예약되었지만 아직 인출되지 않았음을 알리는 용도일 뿐입니다. 결제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졌는지 확실하지 않은 경우, [email protected]으로 지원팀에 이메일을 보내주시면 저희가 조사해 드리겠습니다. 아니면 은행에 전화해서 계좌에서 자금이 나갔는지 확인해 보세요.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다행입니다. 피드백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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